이용약관(가맹점 이용자용)

 

1(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그린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웹사이트,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에서 제공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혜택이란, 회원이 부여 받는 사이버 화폐로, 정해진 비율 및 기준에 따라 결제시 회원에게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는 무형의 수단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해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알렸음에도 회원이 거부의 의사표시를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아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영구적으로 중지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점검과 보수 작업을 할 경우

     컴퓨터 시스템이나 통신 회선 등이 사고로 정지했을 경우

     화재,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기타 회사가 정지 또는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영구적, 또는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발생한  손실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원가입시 본인확인수단을 도용하여 타인이 인증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강제로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서비스 운영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그 외 서비스 이용상 회원 등록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요청 7일 전까지 탈퇴로 인해 발생할 손해를 확인하여 이를 완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1항을 미이행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된 혜택을 반환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가 허위일 경우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경우

     그 외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할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8(구매신청)

1.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경우 구매신청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처리위탁 등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할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9(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8조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구매 계약은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안내하여야 합니다.

 

10(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재화가 멸실, 훼손된 경우

    이용자의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11(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12(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3(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신청 또는 정보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4(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5(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6(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7(면책)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 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5.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점검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손해가 발행한 경우

8.     회사가 파산, 해산, 청산, 폐업, 합병 등의 사유로 회사정리절차에 들어간 경우

9.     기타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0111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