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가맹점 이용자용)

 

주식회사 그린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추가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항목

구분

항목

목적

기본정보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CI/DI

본인여부 확인, 예약 및 상담 이행, 계약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의사확인 및 민원 등의 고객불만처리

결제정보

신용/체크카드번호, 소득공제용번호, 승인인증번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이용정보

방문횟수, 동반고객수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 분석 등

예약정보

쿠키, 접속IP, 접속로그

 

 

 

 

 

 

 결제시 PG(Payment Gateway)사에서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휴대폰정보와 같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마)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선택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 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 및 제휴사명, 목적,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본 방침에 동의를 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이용 목적

제공 내용

배식당

식당 운영 및 고객 관리 업무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링코

서비스 유지보수 및 개발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 업무

수탁자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업무

엠앤와이즈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유디아이디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II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III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6       이용자의 권리

가)    이용자는 사이트의정보수정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한 경우 이에 맞춰 열람, 정정, 삭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3’/’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 사이트 내회원 탈퇴 선택하거나 서면, 이메일 등으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 대여, 분실,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인터넷 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ID를 도용하여 결제처리시 이용자 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계법령 및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관계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

내용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부정이용기록

I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II    보존 기간 : 1

III   보존 항목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은 회원가입시부터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자격상실 포함)까지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 등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타인이 추측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회사의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을 수시교육하여 본 방침의 준수하고 있으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 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전담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대표자명$

전자우편 : $대표메일$

전화번호 : $대표번호$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으로 문의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전화 : (국번없이)1833-6972 / URL : http://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 :(국번없이)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전화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전화 : (국번없이)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11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의 필요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정 7일 전(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7(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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