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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마케팅 정보 수신 항목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동의(필수)


이용약관(가맹점 이용자용)

 

1(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그린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웹사이트,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에서 제공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혜택이란, 회원이 부여 받는 사이버 화폐로, 정해진 비율 및 기준에 따라 결제시 회원에게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는 무형의 수단을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해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알렸음에도 회원이 거부의 의사표시를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아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영구적으로 중지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점검과 보수 작업을 할 경우

     컴퓨터 시스템이나 통신 회선 등이 사고로 정지했을 경우

     화재,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기타 회사가 정지 또는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영구적, 또는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발생한  손실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원가입시 본인확인수단을 도용하여 타인이 인증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강제로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서비스 운영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그 외 서비스 이용상 회원 등록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요청 7일 전까지 탈퇴로 인해 발생할 손해를 확인하여 이를 완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1항을 미이행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된 혜택을 반환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가 허위일 경우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경우

     그 외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할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8(구매신청)

1.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경우 구매신청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처리위탁 등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할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9(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8조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구매 계약은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안내하여야 합니다.

 

10(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재화가 멸실, 훼손된 경우

    이용자의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11(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12(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3(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신청 또는 정보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4(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5(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운영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6(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7(면책)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 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5.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점검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손해가 발행한 경우

8.     회사가 파산, 해산, 청산, 폐업, 합병 등의 사유로 회사정리절차에 들어간 경우

9.     기타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011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가맹점 이용자용)

 

주식회사 그린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추가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항목

구분

항목

목적

기본정보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CI/DI

본인여부 확인, 예약 및 상담 이행, 계약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의사확인 및 민원 등의 고객불만처리

결제정보

신용/체크카드번호, 소득공제용번호, 승인인증번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이용정보

방문횟수, 동반고객수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 분석 등

예약정보

쿠키, 접속IP, 접속로그

 

 

 

 

 

 

 결제시 PG(Payment Gateway)사에서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휴대폰정보와 같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마)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선택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 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 및 제휴사명, 목적,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본 방침에 동의를 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이용 목적

제공 내용

배식당

식당 운영 및 고객 관리 업무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링코

서비스 유지보수 및 개발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 업무

수탁자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업무

엠앤와이즈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유디아이디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II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III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6       이용자의 권리

가)    이용자는 사이트의정보수정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한 경우 이에 맞춰 열람, 정정, 삭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3’/’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 사이트 내회원 탈퇴 선택하거나 서면, 이메일 등으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 대여, 분실,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인터넷 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ID를 도용하여 결제처리시 이용자 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계법령 및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관계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

내용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부정이용기록

I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II    보존 기간 : 1

III   보존 항목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은 회원가입시부터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자격상실 포함)까지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 등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타인이 추측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회사의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을 수시교육하여 본 방침의 준수하고 있으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 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전담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대표자명$

전자우편 : $대표메일$

전화번호 : $대표번호$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으로 문의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전화 : (국번없이)1833-6972 / URL : http://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 :(국번없이)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전화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전화 : (국번없이)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11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의 필요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정 7일 전(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7(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공고일자 : 20XXXXXX / 시행일자 : 20XXXXXX

전자 금융 거래 이용 동의(필수)


전자금융거래약관

 

1장 통칙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그린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다음 각 호의 인터넷사이트 등(이하인터넷사이트라 합니다)을 통하여 가입한 이용자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가)    마켓메이트(http://www.marketmate.co.kr/)

나)    마켓메이트 식자재몰(http://shop.marketmate.co.kr/)

다)    그 밖에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2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3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4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전자금융거래서비스또는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